When to have second child?

제이미가 자고 있는 모습을 보면 살면서 한번도 경험하지 못한 깊고 풍부한 사랑의 감정을 갖게 된다. 이렇게 이쁜 아기가 또 생긴다면 그 기쁨은 두 배, 세 배가 될 것 같은 아주 낭만적인 생각이 드는 저녁이다. 제이미가 이제 17개월이니 지금 당장 임신한다 하더라도 27개월, 2.4살정도 터울이 생기는 거다.

어제 남편과 이야기를 하면서 적어도 둘은 갖고 싶고 그러면 굳이 늦출 필요는 없겠지 않냐고 한다. 맞는 말이다. 하지만 내가 정신적으로나 신체적으로 임신을 할 준비가 되었느냐에 대한 질문에 아직 대답을 하지 못하겠다. 정상으로 돌아왔지만, 다시 임신과 출산 그리고 잠 못 이루는 밤들을 맞이할 준비가 되었는지 모르겠다. 한편으로는, 생명을 품고있는 임신이 나한테는 정말 평화롭고 행복한 기분을 주긴한다.

아직은 둘째에 대한 나에 마음은 오락가락한다.

Advertisements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